EPL R4 - 맨유 VS 아스날 외 (밀란 더비 조금)

etc 2009.08.30 15:39 Posted by 아쉬타카




EPL R4 - 맨유 VS 아스날

맨유 2:1 아스날

1. 박지성이 선발 출장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맨유는 루니, 발렌시아, 나니의 공격진을 들고 나왔으며, 긱스가 루니 뒤를 받치고, 캐릭과 플래쳐가 후방을 지키는 포메이션으로 아스날 전을 맞았다. 수비진은 에반스마저 부상인 탓에 비디치의 파트너로 오랜만에 웨스 브라운이 출전했다.

2.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팀은 누가 봐도 맨유였다. 승격팀 번리에게 충격의 패배를 당한 맨유는 최근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가 좋은 아스날을 올드 트래포트로 불러, 시즌 초반 팀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경기를 치루게 되었는데 시종일관 그리 시원한 경기는 아니었다.

3. 웨스 브라운은 확실히 리저브 매치를 뛰고 올라온 탓인지 대인 방어에 있어서 계속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며, 포스터 골키퍼의 몇 번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더 실점을 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4. 발렌시아와 나니는 모두 이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결국 후반 발렌시아는 박지성과 교체 아웃되었다.

5. 아르샤빈의 중거리 슛은 벤 포스터의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긴 했지만, 아스날에게 희망을 안겨줄 만한 시원한 골이었다. 아르샤빈의 골 이후 맨유는 계속 주도권을 쥐고 공격을 하긴 했지만 결정적인 장면을 많이 만들어내지는 못했으며, 어이없는 패스 미스 장면도 자주 목격되었다.

6. 루니는 본인이 직접 얻은 패널티킥을 성공시키며 1:1을 만들었는데, 꼭 패널티킥이 아니라고 해도 확실히 호날도가 떠난 뒤 맨유는 루니의 팀이 라는 것을 올드 트래포트의 분위기로 알 수 있었다. 루니의 활약에 올드 트래포트가 '루니, 루니'를 외치는 분위기는 '이제는 완벽한 루니의 팀이다'라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는 듯 했다. 루니 역시 스스로도 이를 느끼는 듯 몸을 아끼지 않는 플레이로 경기장을 또 한번 흥분시켰다.

7. 아스날은 아르샤빈의 골로 조금은 조심스러웠던 경기를 좋은 분위기로 이어갈 수 있었으나, 디아비가 어이없는 자책골을 넣으며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확실히 대부분이 어린 선수들이라 이런 큰 경기에 겁을 먹은 듯한 모습이었는데, 디아비의 자책골로 한 순간에 무너져 내리는 듯한 모습이었다. 특히 자책골 이후 이를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디아비의 모습은 안쓰럽기까지 했다.

8. 이 날 맨유의 미드필더 가운데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를 꼽으라면 데런 플래쳐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플래쳐는 박지성처럼 별로 눈에 띄지 않는 캐릭터라서 그렇지 경기 내내 알토란같은 활약을 계속 기복없이 해주고 있다. 최근 이적설이 나돌고 있는 캐릭에 비해 주목은 덜 받고 있지만, 플래쳐는 어느 덧 스콜스보다 완전히 우위에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9. 후반 교체를 위해 에드와르도가 몸을 풀자 주변에 있던 맨유 팬들이 모두 다이빙 모션을 취하는 장면도 재미있었다 ㅎ




10. 하지만 누가 뭐래도 이 날의 베스트 컷은 바로 뱅거 교수님의 이 장면이 아닐까 싶다. 후반 종료 직전 골로 연결된 장면이 업사이드로 판명되자 심판에 강하게 항의한 뱅거 감독에게 퇴장조치가 이어졌는데, 경기장을 나가지 않고 저렇게 맨유 팬들이 가득한 위쪽에 올라가 '이러면 되지 않느냐'라고 항의하는 듯한 모습이 귀엽기까지 했다. 만약 아스날 팬이었다면 이 장면의 정면샷을 월페이퍼로 만들었을 듯. 참고로 HD로 보는 뱅거 감독의 경기장 입장장면은 그 어떤 패션쇼의 워킹보다도 더 우월했다 @@




11. 번외로 새벽 3시반에 열린 밀란 더비 마저 감상하였는데, 의외로 인터밀란이 압승으로 끝나버린 경기에 AC밀란이 안쓰럽기 까지 했다. 2:0으로 뒤질 때까지만 해도 그리 심하지는 않았으나 스스로 교체를 요구한 가투소가 교체 아웃이 아니라 퇴장으로 아웃된 이후부터 급격하게 무너졌으며, 이후 마이콘에게까지 득점을 허용 최종 4:0 인터밀란의 승리로 밀란더비는 끝을 맺었다. 수비수로서 프리롤에 가까운 활약을 펼친 마이콘의 활약은 정말 대단했으며, 인터밀란 데뷔 전을 치른 스나이더 역시 합격점을 받을 만 했다. 카카가 떠난 이후 구심점을 잃은 AC밀란은 서형욱 해설 위원의 말대로, 선수단도 문제지만 레오나르도 신인 감독을 비롯한 코칭 스테프의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daoloth.tistory.com BlogIcon 에바흐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벵거 교수님의 저 우월한 자태..-_-;;;


    혼자 화보찍는군요. ㄷㄷㄷ

    2009.08.30 17:57 신고

BLOG main image
the Real Folk Blues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realfolkblues.net
by 아쉬타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40)
개봉 영화 리뷰 (840)
기획 특집 (6)
블루레이 리뷰 (259)
아쉬타카의 Red Pill (23)
음반 공연 리뷰 (229)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 (66)
도서 리뷰 (15)
잡담 (46)
Traveling (61)
etc (292)
아쉬타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