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나는 그 장면 #5 _ 업 (UP)

개봉 영화 리뷰 2011.03.22 23:07 Posted by 아쉬타카




눈물나는 그 장면 #5
업 (UP)


어쩌다보니 2011년 들어서는 처음 맞게 된 '눈물나는 그 장면' 시리즈, 그 다섯 번째! 오늘의 작품은 픽사의 2009년작 '업 (Up)'이다. 픽사의 작품들은 실사 영화와 비교해봐도 눈물 겨운 장면들이 정말 많은데, 아니 꼭 하나씩은 있는데 '업'이 조금 특별한 점이라면 영화의 메인 스토리가 시작되기도 전에 인트로라고 할 수 있는 초반에 관객을 눈물 펑펑 흘리도록 만들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미처 감정잡고 울 준비조차 되기 전에 눈물을 정말 펑펑 흘리게 만들었던 작품으로서 '업'이 주었던 인상은 정말 대단했었다.




ⓒ Disney / Pixar. All rights reserved


이 초반 장면이 놀라웠던 또 다른 점은 어린아이 시절부터 백발이 성성한 노년에 이르기까지 두 사람의 인생을 고작 몇분 안에 스틸 컷처럼 묘사했을 뿐인데도, 마치 이 두 사람의 만남부터 이별까지를 2시간 정도 분량으로 그린 영화에서나 느꼈을 법한 감정의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점이다. 심지어 이 시퀀스에는 단 한 마디의 대사도 존재하지 않는데도 시간의 변화와 칼 할아버지의 표정 변화만으로 그냥 슬픈 정도가 아니라 펑펑 울릴 정도의 감정을 전달하고 있는 사실은 새삼 생각해도 놀라울 뿐이다. 이 코너에 등장하는 작품들이 대부분 그렇긴 하지만, '업' 역시 스크린샷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물 짓게 만드는 것은 당연한 일. 픽사의 매직이 아무렇지도 않게 극대화되어서 표현된 가장 좋은 시퀀스 중 하나였다.



글 | 아쉬타카 (www.realfolkblues.co.kr) 


본문에 사용된 블루레이 캡쳐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모든 이미지의 권리는 Disney / Pixar 에 있습니다.


BLOG main image
the Real Folk Blues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realfolkblues.net
by 아쉬타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40)
개봉 영화 리뷰 (840)
기획 특집 (6)
블루레이 리뷰 (259)
아쉬타카의 Red Pill (23)
음반 공연 리뷰 (229)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 (66)
도서 리뷰 (15)
잡담 (46)
Traveling (61)
etc (292)
아쉬타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