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RX100]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카메라!

etc 2013.01.18 14:12 Posted by 아쉬타카





소니 DSC-RX100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카메라!



진짜 얼마만에 카메라 업글인지 기억이 안날 정도로 가물가물한데, 그 가물가물은 DSLR에서 똑딱이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사실로서 증명이 되었네요. 구매직전까지 RX100과 NEX-6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최종적으로 편의성과 저의 지난 카메라 사용 패턴을 감안해서 RX100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펜탁스 K100D를 처음 샀을 때만 해도 카메라에 엄청난 관심이 있어서 한 동안 사진을 집중적으로 파기도 했었는데, 그간 이런 저런 이유로 멀어지면서 카메라 활용 용도가 DSLR의 기능을 미처 다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준 DSLR의 기능을 하는 RX100으로 최종 결정! 너무 업무가 바쁜 나머지 뜯어볼 시간도 없던 아이템을 퇴근 뒤 뒤늦게 개봉해 보았습니다.





몇 군데 조건을 보다가 이것저것 액세서리 주는 상품으로 골랐는데, 살짝 필요 없는 것들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구성이네요. 나중에 상황봐서 추가 배터리만 하나 더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박스를 딱 열어보고 든 처음 생각은 역시나, '와! 진짜 작다!' 였어요. 예상은 했지만 실제로 보니 실물이 더 작게 느껴지더군요. 최근까지 계속 DSLR을 썼던 터라 아마 더 그랬을 거에요. 한 손에 쏙 들어오고! 디자인은 오히려 심플한 것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구요.









칼 자이즈 렌즈가 앞으로 쭈욱 나온 모습. 저렇게 해도 작아요 ㅎ 아직 제대로 촬영조차 해보지 못했는데 (정말 개봉만 겨우 해봤음;;) 대충 찍어본 샷에서도 아웃 포커싱 능력은 탁월해 보이더군요.







RX100의 뽀대는 역시 정면샷. 칼 자이즈 렌즈와 ZEISS의 파란 로고가 다 설명해주는 아우라!





크기 비교를 위한 아이폰 4S와의 비교. 보시면 아시겠지만 길이는 아이폰 4S가 조금 더 깁니다. 그 정도!





그 동안 여행다니면서 매번 커다란 DSLR을 꺼내느라, 또 가지고 다니느라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그런 측면에서 소니 RX100은 최강이 휴대성이라는 장점으로 이런 문제를 다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의 여행이 기대됩니다.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카메라네요. 그래서 조만간 또 여행을......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에 올려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 사진은 펜탁스 K100D로 촬영되었습니다 (K100D의 마지막 작품인가 ㅠㅠ)




글 / 사진 아쉬타카 (www.realfolkblues.co.kr) 

  


BLOG main image
the Real Folk Blues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realfolkblues.net
by 아쉬타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40)
개봉 영화 리뷰 (840)
기획 특집 (6)
블루레이 리뷰 (259)
아쉬타카의 Red Pill (23)
음반 공연 리뷰 (229)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 (66)
도서 리뷰 (15)
잡담 (46)
Traveling (61)
etc (292)
아쉬타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