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 발렌타인이라는 이름의 여자. 연령불명, 출신지 불명, 모든 과거가 의문에 쌓인 현상금 사냥꾼이다. 멋진 몸매, 아름다운 용모와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입은 그녀에게 있어 최고의 무기이다. 대담하고 겁 없는 이기주의자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뻔뻔스럽고 굳세게 살아나가는 지독하게 현실적인 성격의 소유자.



페이 발렌타인. 비밥의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그러하듯이 그녀 역시, 의문과 비밀에 둘러싸인 인물이다. 이름조차 불확실하며 출신지, 나이 등 그녀 자신조차도 자신의 과거에 대해 알지 못한다. 페이는 다른 애니메이션의 여자 주인공과는 사뭇 다른데, 조용하다거나 차분한 모습보다는, 비밥호 안에서 가장 시끄럽고 말썽도 많이 일으키기가 일쑤다. 보는 이들은 대부분 이러한 페이의 모습이 재미있게만 느껴지지만, 화가 거듭될 수록 그녀에 대한 궁금증은 더해지고, 차츰 그녀에 대한 진실과 과거가 밝혀지게 되면서, 그녀의 얼굴을 다시 한번 보게 된다.



 그녀의 취미는 도박, 특기는 사기이다. 실로 여자 캐릭터가 갖기 힘든 취미와 특기라 하겠다. 그녀는 현상금으로 받은 대부분의 돈을 경마나 카지노 등의 도박으로 탕진하곤 한다. 말 그대로 돈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할 듯한 자세를 보여주는데, 이는 아마도 그녀 자신이 엄청난 금액의 빚을 지고 있다는 데에서 기인한 태도인 것 같다. 그녀의 이 엄청난 빚에 대한 이야기는 ‘session #15 마이 퍼니 발렌타인‘에서 알 수 있는데, 이 세션은 그녀에 과거를 조금이나마 알게 하는 단서가 된다. 페이는 어떤 이유에서였는지 아주 오랜 시간동안 ’콜드 슬립‘ 상태로 잠들게 되고, 깨어나 보니 콜드 슬립으로 인한 천문학적인 액수의 금액을 요구하는 의사와 간호사를 피해 영문도 모르고 도망치게 된다.



[카우보이 비밥]은 캐릭터들이 과거를 하나하나 정리해 나가는 여정으로 볼 수도 있겠는데, 페이의 경우도 그러하다. 자신의 과거에 대해 아무런 기억도 나지 않던 그녀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반문하게 되고, 자신도 모르는 자신을 찾아 떠나게 된다. 이러한 여정의 결정적 단서는, 어디선가 배달되 온 예전 VHS 테입이였는데, 그 테입 속에는 10년 전의 어린 페이 발렌타인이 천진한 표정으로 미래의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있었다. 그녀는 기억을 더듬어 지구로 찾아가 그녀의 과거를 만나지만, 아마도 그녀가 생각했었던 그런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다. 기억이 돌아오고 과거를 모두 알게 되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달라질 줄로만 알았었지만, 모든 것이 돌아와도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 그녀는 여전히 페이 발렌타인이였고, 돌아갈 곳이라고는 비밥 호 뿐 이였던 것이다.



항상 밝고 덤벙거리는 그녀였기에, 이러한 여리고 슬퍼하는 모습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더더욱 애잔하게 다가왔다. 페이 발렌타인은 어쩌면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이 더 열광하는 캐릭터가 아닌가 싶다. 스파이크가 남성들에게 더욱 강한 지지를 받는 것과 같이. 나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싫어하고, 남에게 도움 받고자 하지 않으며, 내면적으로는 슬픔이 많지만 겉으로는 누구보다도 강한 여성. 강하고 가벼워 보이는 내면에는 한없이 여린 마음이 우리가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인 것 같다.


페이의 탑승기. 목성권에서 자주 보이는 기체로, 각혹성의 경찰기구와 지방군의 패트롤기로 채용률이 높은 모델이다. 대기권내, 권외양용의 3단계 가변기능엔진(수소연료사용의 터보제트/스크럼제트/로케트) 2기와 핵융합로케트엔진 1기를 탑재하여, 우수한 VTOL(수직이착륙) 성능을 갖추고 있다. 각종 장비의 장착이 가능해 높은 범용성을 가진 머신이지만, 페이는 오로지 시판중인 화력장비를 최대한으로 싣고, 거기에다가 또 독자적인 화력강화 개조를 하고 있는 듯 하다. (30mm발칸포와 리볼버식건런쳐를 각각 2문 탑재)

 

PS : VTOL기

페이 소유인 레드테일의 기종. 간단하게 말하자면 수직이착륙기.통상의 비행기와 같은 성능을 가지고 활주를 하지않고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다.또 페이의 레드테일에는 체프가 탑재되어 있어 페이가 고든의 공격을 받을 때 사용했었다. 체프는 금속편을 뿌림으로 해서 전자 방해를 해 적의 전자 장치를 착란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머신정보출처 : cowboybebop.com)

글 / ashitaka
2003. 05. 19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the Real Folk Blues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realfolkblues.net
by 아쉬타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40)
개봉 영화 리뷰 (840)
기획 특집 (6)
블루레이 리뷰 (259)
아쉬타카의 Red Pill (23)
음반 공연 리뷰 (229)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 (66)
도서 리뷰 (15)
잡담 (46)
Traveling (61)
etc (292)
아쉬타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